LSS비용은 저유황 할증료로 LOW SULFUR SURCHARGE, 모든 운항 선박에 사용되는 연료유의 황함유량을 3.5%에서 0.5%로 낮춘 고가의 저유황유 사용하는 의무에 따라 선박연료의 상승으로 인하여 국제 연료 시장 가격에 연동하여 LSS를 적용해 오고 있습니다. 2023.2분기(4월 ~6월)에 LSS 조정된 단가 안내해드립니다.
KMTC 사이트 이동은 아래 클릭하시면 편안하게 이동하게 링크 걸어놓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KMTC의 경우 중국 수출건에 대해서 LSS 도착지에서 부과시 CNY로 부과되는데 다른 선사의 경우는 USD 청구되어
조금 다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 비용과 관련해서는 어디에서 내는지 여전히 분분합니다. 중국으로 수출하는 경우 도착지에서 부과되고 있지만,
수입자쪽에서 수출자가 내는게 아니냐고 반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부과지역의 경우는 위의 사항처럼 정해져 있지만, SHIPPER와 CNEE가 합의가 되어 수출자쪽에서 지불가능하며, 선사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부과되는 지역과 다르게 지불방법이 다른 경우는 미리 선사쪽에 확인하고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FCL의 경우 동남아는 선적지 측, 수출국에서 지불하지만 LCL의 경우는 도착지에서 지불하는 것으로 콘솔사에서 암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여전히 혼선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만약 합의 되지 않았고, 도착지에서 지불하는게 맞는데 수입자가 낼 수 없다고 계속 우긴다면, 아래 선사 공문을 전달하면서 이야기 하셔서 원만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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