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업자가 물건을 보내 수입자가 물품을 수령할 때
화물에 파손등 이상이 있는 경우 창고에서 데미지 리포트를 발행해 줍니다.
말 그대로 데미지 리포트란?
화물에 문제가 생겨 작성된 문서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화물박스가 많이 찢어진 경우
화물박스 찢어짐 / 어떤 박스가 찢어진 건지(shipping mark에서 숫자를 표기했다면 알아보기 쉽겠죠?)
박스가 찢어진 사진
이 문서의 경우 도착지 창고에서 발급해 주기 때문에 양식은 제각각입니다.
이 문서가 중요한 이유는?
수출자의 경우 수입자가 물품을 받았을 때 물건의 파손으로 인해 손해배상을 요청하는 경우
도착지 데미지 리포트가 있는 경우 수출자는 물품을 인도했을 때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진행한 해운업체에게 청구를 넘길수 있습니다.
(해운업체는 화물데미지가 한국 창고인지 아니면 도착지 창고에서 발생한건지 확인 후 창고와 해결합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은 박스 찢힘으로 인한 포장의 파손, 즉 포장 안에 있는 물품에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큰 파손이 있는 경우는 꼭 수출을 진행한 해운 업체와 상의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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